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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채널 소개

      FC (Financial Consultant)

      • FC 채널은 ABL생명의 주력채널로서 전국적으로 2개 사업본부, 14개 지역단, 111개의 지점에서 활발히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트레이닝된 약 3,000여명의 FC 조직이 회사의 영업전략에 맞추어 고객에게 최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하여 업계 최고의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만족과 편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FC 채널은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가치(Value)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분위기 쇄신과 함께 적극적인 영업활성화를 꾀함으로써 최고의 영업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며, 나아가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서 시장에서의 ABL생명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도록 영업역량을 강화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 FC 채널은 다음과 같은 영업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험전문가 조직을 구축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제공하여 고객중심의 영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 성과중심 영업체계 구축
        • 영업인력에 대해 성과에 비례하는 보상체계로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궁극적으로는 자발적인 동기부여와 도전의식을 고취함으로써 성과 지향적인 영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FC 전문화
        • "New Recruiting Process" 도입을 통해 엄격한 선발을 거친 신인을 도입하여 기본 자질을 개발하기 위한 필수교육인 "BTC(Basic Training Course)” 및 ” STC(Success Training Course)"를 실시하여 우수한 ABL생명 FC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FC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를 하는 Skill up과정, Level up과정, Career up 과정, 지역단 STC Plus교육, 디지털 교육 등을 통해서 영업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영업관리자의 효과적인 코칭 및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FC의 생산성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적극적인 영업현장 지원을 통한 영업활성화 도모
        • WM 센터 운영, VIP 서비스, 리크루팅 세미나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도구를 개발하여 영업활성화를 촉진시키고 있으며, Modoo(모바일홈페이지),개인 프로필 전단, 뉴스레터, 지역별 개인 PR지원, 채용박람회 참가 등 영업조직의 신뢰도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영업지원시스템을 적극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 경쟁력 있는 상품 제공
        • 특히 2012년 12월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특허청으로부터 변액연금보험의 ‘금융자산 운용 방법’에 대한 특허 획득, 2017년 4월에는 업계 최초로 보증비용을 받지 않고 최저연금액을 보증하는 ‘(무)실적배당 연금전환특약’을 개발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해 고객에게 선진금융상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는 등 FC채널의 주력상픔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혁신적이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시장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여 FC의 영업활동과 고객만족을 위한 지원을 해 나갈 것입니다.

      PA (Professional Advisor)

      • PA란 보험 및 금융에 관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보험 및 재정 설계를 담당하고 고객 한분 한분에게 꼭 맞는 맞춤형 재정안정계획을 제공하는 금융보험 전문가를 말합니다.
      • 미래를 내다보는 똑똑한 금융 컨설팅 서비스
        • 미래는 멋진 계획 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PA는 고객의 현재 재정상태와 가족사항을 꼼꼼히 고려하고, 가족의 꿈을 충분히 반영하여 함께 든든한 미래를 설계해 드립니다. 고객의 미래를 내다보고 행동하는 ABL생명 PA- 당신의 현재를 생각하고 당신의 미래를 계획합니다.
      • 고객의 Needs에 꼭 맞는 맞춤형 금융 컨설팅 서비스
        • 당신의 모습은 변합니다. 당신의 삶도 변합니다. 당신의 꿈도 끊임없이 달라집니다. 그런 당신에겐 꼭 맞는 금융서비스가 필요합니다. PA는 고객의 변화하는 보험 및 재정 상태를 세심히 살피고 그에 따른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물론 가족들이 원하는 것까지 명확히 파악해 보다 세심하고 따뜻한 보험 서비스를 약속 드립니다.
      • 평생토록 제공되는 전문 적인 금융 컨설팅 서비스
        • PA와 고객의 만남은 한 번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고객의 니즈는 항상 변화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PA는 고객의 재정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PA는 전문적인 맞춤형 보장을 전달하고 이에 관하여 평생토록 고객과 논의하고 상담할 것입니다.
      • ABL생명 PA
        • ABL생명의 PA(Professional Advisor) 조직은 지난 2001년 9월, 전문적인 보험 영업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출범하였습니다. PA는 보험 및 금융에 관한 해박한 지식으로 고객의 재정 안정과 보장을 위하여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금융 전문가를 말합니다.  PA의 응시자격은 만 25 ~ 50세 사이의 초대졸 학력자로 최소한 2년 이상의 사회경험이 요구됩니다. 또한 지원자들은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치게 되며, 선발된 이후 PA가 되기 위한 필수적인 전문교육을 받게 됩니다.   ABL생명의 PA는 글로벌 ABL그룹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선진화된 전문 노하우를 습득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에서 가장 든든하고 전문적인 생명보험사를 목표로 하는 ABL생명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방카슈랑스(Bancassurance)

      방카슈랑스

      고객님께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방카슈랑스란 보험상품을 은행과 증권사를 통하여 판매,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은행 또는 증권사의 지점 한 곳에서 예금, 투자상품은 물론 보험상품까지 가입, 관리하는 One Stop Shopping을 하실 수 있으며, 그 중심에 ABL생명이 있습니다.

      이제 가까운 은행과 증권사에서 ABL생명과 함께 강한 노후준비와 든든한 자산관리를 시작 하세요.

      ABL생명의 방카슈랑스

      • ABL생명은 국내 다수의 은행과 증권사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금융솔루션 제공으로 제휴사와는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고객과는 신뢰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 ABL생명의 방카슈랑스는 엄격한 글로벌 기준에 의한 치밀한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한 재무안정성과 특허받은 금융자산 운용방법1)을 통해 더 다양한 고객에게 더 편리한 방법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을 제공합니다.
      • 특히, 방카슈랑스 시장에서 2007, 2009, 2010년 3년 간 1위(초회보험료 기준)에 오르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 이제 가까운 은행과 증권사에서 ABL생명의 금융서비스를 만나보세요.
      • 주1) 금융자산 운영방법에 대한 특허 획득(특허 제10-1211809호)

      방카슈랑스 관련 문의E-Mail : Sungjun.kim@abllife.co.kr / 전화번호 : 02-3787-7643

      법인영업 (Group Business)

      법인영업 도표

      기업보험의 중심에 ABL생명이 있습니다.

      ABL생명은 세계 최대 금융 회사 중 하나인 ABL생명 그룹의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대 규모의 보험전문회사로 전세계 70여개 국가의 ABL생명 관계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선진화된 금융기법 및 자산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국내 기업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법인영업
        • 기업과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및 특정 단체를 대상으로 보험을 통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현재 ABL생명의 법인영업부에서는 근로자의 퇴직금을 재원으로 하는 퇴직보험을 비롯해 근로자의 위험보장 을 위한 보장성상품, 노후생활 대비를 위한 직장인 연금상품 등을 통해 기업고객의 Needs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ABL생명은 퇴직보험에서 높은 자산운용 수익을 창출하여 최근 업체최고수준의 이차배당을 실시하여 타 보험사 및 은행에 비해 높은 수익을 기업고객에게 제공하였습니다. 보장성보험 또한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법인 관련 문의E-Mail : bonghyo.lee@abllife.co.kr / 전화번호 : 02-3787-7658

      • 퇴직보험
        • 기업이 근로자의 퇴직금 재원을 사외에 위탁하여 보다 안정적을 운용하여 종업원의 퇴직 시 적립된 비율만큼 금융기관에서 퇴직금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입니다.
        • 퇴직보험 가입고객에 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 자세한 상품내용은 홈페이지 퇴직보험 상품고시실 참조하세요
      • 단체보장성보험
        • 종업원의 재해사고, 질병 등의 위험과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기업차원에서 복리후생의 일환으로 가입하는 보험상품 입니다.
        •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하신 기업의 경우 단체보장성보험을 제도에 편입할 수 있습니다.
        • ABL생명은 기업과 종업원의 Needs에 맞는 단체보장성보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 ※ 자세한 상품내용은 홈페이지 퇴직보험 상품고시실 참조하세요.

      대리점 영업 (Agency Management Department)

      • GA (General Agency)
        • ABL생명은 향후 생명보험 사업의 중요한 판매채널로 자리잡을 GA영업을 위하여 2008년 10월 GA부를 신설하여 공식적으로 출범하였습니다.
        • GA 영업이란 기존 한 개 회사에 전속되어 영업을 하던 법인대리점의 Upgrade 된 형태로 다수의 보험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판매하는 채널로서 국내에서는 흔히 독립법인대리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최근 GA업계에서는 한국GA협회 출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문FC조직을 활용한 Customized Service 영업으로 기존 판매 채널과는 차별화된 영업패턴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 당 사에서는 Office Allowance와 Operation Allowance 등 선진 수수료 체계를 도입하였으며 경쟁력 있는 교육 지원과 GA만을 전담하는 전문 Internal Marketer 제도를 통하여 GA채널 영업의 새로운 방향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 또한 고객 중심의 CFP(Customer Focus Program)제도를 시작으로 고객 중심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리며 GA 업체 관계자 및 GA를 아시는 분은 언제든지 GA부로 연락 바랍니다.

      GA 관련 문의E-Mail : jinkyung.kim@abllife.co.kr / 전화번호 : 02-3787-7622

      ABL WM센터 소개

      • 자산관리서비스 센터 – 위 커뮤니티
        • ABL생명은 VIP고객을 위한 평생 자산관리서비스 센터인 ‘위 커뮤니티(WE communit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커뮤니티는 ‘Wealth Expert Community’의 약자로 상담을 맡고 있는 웰스 매니저(Wealth Manager)들은 세무학석사, 부동산학박사, 국제공인 재무설계사(CFP)와 국제공인 부동산 투자분석가(CCIM) , 국제공인 부동산자산관리사(CPM) 등 국내외 전문 자격을 갖추고 다년간 실무경험을 쌓은 자산관리 전문가입니다. 이 외에도 회사와 제휴를 맺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두고 부유층 고객들에게 금융, 부동산, 법률, 세무 등을 아우르는 종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위 커뮤니티가 기존 PB센터와 가장 차별화된 점은 고객이 제안 프로그램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를 매년 지속적으로 점검해주는 ‘Annual Review Service’를 도입해 고객의 자산을 평생 관리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위 커뮤니티는 보험상품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자산 포트폴리오 구축을 돕기 때문에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PB와 구별됩니다.
        • 최근 위커뮤니티는 개인을 위한 재무설계뿐만 아니라 CEO 및 전문직을 대상으로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관련 세미나 및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WM 관련 문의E-Mail : wm@abllife.co.kr / 전화번호 : 02-3787-7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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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 : 생명보험협회

      • 남편, 처, 자녀 등 가족전원을 한 장의 보험증권에 의해 보장하는 가족단위의 연생보험으로 그 구조는 남편의 양로보험에 처와 어린이의 정기보험을 합쳐서 만들어진 것 또는 아버지의 사망보험과 어린이의 생존보험을 합쳐서 만들어진 것 등이 있고 그 외에 재해보장특약에서 재해보장의 대상범위를 처자까지 확대한 가족재해보장특약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가족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에 준할 수 있는 가족보험 형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현행 판매되고 있는 교육보험은 남편(주피보험자)의 사망시 자녀의 학자금과 자립자금이 지급되는 사망보험과 보험에 가입한 자녀의 학자금을 지급하는 생존보험이 결합되어 있다 또한 남편 생존시 종신연금을 지급하고 남편 사망시 처에 대한 종신연금과 자녀에 대한 확정연금을 지급하는 양로보험도 판매되고 있다. 가족보험의 보험료산출계산에서는 예정사망율파 예정이율 및 예정사업비율을 정하는 외에 예정출생율, 예정기혼율 등도 기초가 되는 것이 이 보험의 기술면에서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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