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내가 본 상품

    간편 계산한 상품

      내가 본 상품 닫기

      소비자정보

      두드림 시스템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불만 유형

      두드림 시스템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불만 유형
      업무구분 내용 처리과정
      대내/외 일반 사내/대외기관에서 접수된 사고보험금 관련 건을 제외한 민원 민원조사 및 처리
      대내/외 사고 사내/대외 기관에서 접수된 사고보험금관련 민원 민원조사 및 처리
      서비스 요청 단순 자료제공 등 관련부서에서 즉시 처리가 가능한 요청 담당부서 확인 및 처리
      일반 불만 단순 불만상담 및 서류상 접수를 하지 않는 불만 서비스 결함 건 확인 후 제도 개선 및 SLA활동 진행
      일부 유형은 SR 시스템으로 이관

      일반불만관리 처리과정

      • step1

        소비자부 > 관련부서
        일반불만 현황 송부
        (둘째, 넷째 주 수요일)

      • step2

        관련부서 현황 파악 후
        조치가능 여부 검토

      • step3

        관련부서 > 소비자부
        검토의견 회신
        (매월 마지막 주)

      • step4

        업무개선 가능 여부 실무협의회 검토
        (매월 첫째 주)

      • step5

        소비자부에서
        일반불만 처리현황 분석 후
        CEO 보고
        (매월 둘째 주)

      • step6

        일반불만 업무 개선사항을
        관련고객에게 회신문 발송

      일반불만 업무개선 실무협의회 구성

      일반불만 업무개선 실무협의회 구성
      명칭 구성 참석대상자 개최 일정
      일반 불만 업무개선 실무협의회 본사 각 부서별 담당자 고객&디지털실 산하 5개 부서 및
      사안 별 관련 부서 담당자
      매월 마지막 또는 첫째 주
      (그 외 소비자부 요청 시 진행)

      처리현황

      처리현황
      연도 접수 건수 제도개선 건수
      2014 3,865 39
      2015 1,045 47
      2016 605 19

      주요 개선사례

      주요 개선사례
      불만 내용 개선 내용 관련 부서
      약관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후 본인이 신청한 고객보관용 접수증 상에 분할 상환에 대해 표기가 되어있지 않아 시스템 개선을 요청 보험계약대출이자 '고객보관용 자동이체 신청 양식'에 분할상환 표기가 되도록 시스템 개선 (16.03월) 보험관리부
      사이버센터에서 펀드 변경 시 공인인증서만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개선요청 공인인증서만으로 펀드 변경 처리 가능하도록 보안카드 확인 조건 삭제 (16.06월 완료) 보험관리부
      출금 중단 해지 문자에 날자 표시가 알아보기 힘들어 변경 요청 "160615"의 경우 "2016.6.15"로 문자메시지 수정 (16.06월 완료) 보험관리부
      (무)올라잇어린이보험(올라잇라이프) 가입 시 가입 가능 연령이 명확하게 표기되지 않아 개선 요청 보험료 계산을 위한 성별/생년월일 입력 시 제한 메시지 생성, 상품 가입 안내페이지 상 보험가입 연령 표시되도록 개선 (16.12월 완료) 올라잇
      사업개발팀
      간편계산

      보험료 간편계산 서비스

      보험료를 쉽고 빠르게 살펴보세요.

      “상품별로 보험료를 검색 하시나요?”
      한번의 조회로 여러 상품의 보험료를 알아보세요!

      내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상품별로 보험료를 검색 하시나요?”
      한번의 조회로 여러 상품의 보험료를 알아보세요!

      보험료 간편계산 서비스 풍선말 닫기
      보험료 간편계산 서비스
      상품
      간편계산

      본 보험료는 상담 문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상담신청 버튼을 통해 빠른 상담을 신청하시거나
      콜센터(1588-65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운영 시간 : 평일 9시 ~ 18시

      남자
      30 남자
      원(월)

      보험료 예시 기준

      ※ 상기 보험료는 예시 화면으로 실제보험료는 가입연령, 가입시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맞춤추천

      ABL생명 보험상품 맞춤추천 서비스!

      내게 맞는 보험을 쉽고 빠르게 찾아보세요.

      필요한 보장을 선택해주세요. (1개 선택 가능)

      고객님께서 필요하신 보장은 무엇인가요?

      나의 연령대와 성별를 선택 해주세요.

      보험료 간편계산 서비스
      맞춤추천

      상속/생활보장,
      30대를 위한 맞춤 추천 보험상품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상속/생활보장,30대를 위한 보험상품은
      고객센터 (1588-6500)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 : 평일 9시 ~ 18시

      상속/보장
      30대를 위한 맞춤 추천 보험상품

      내게 맞는 2개의 추천 보험상품

      당신을 위한
      추천상품 제안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
      통합종신보험(저해지환급형)

      보험료 예시 기준

      30대
      많이 가입한
      또 다른 상품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
      통합종신보험(저해지환급형)

      보험료 예시 기준

      보험용어사전

      보험용어사전

      어렵고 생소한 보험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립니다.

      보험용어사전 검색
      검색

      검색결과에 대한 개의 용어가 검색되었습니다.

      ※ 출처 : 생명보험협회

      • 남편, 처, 자녀 등 가족전원을 한 장의 보험증권에 의해 보장하는 가족단위의 연생보험으로 그 구조는 남편의 양로보험에 처와 어린이의 정기보험을 합쳐서 만들어진 것 또는 아버지의 사망보험과 어린이의 생존보험을 합쳐서 만들어진 것 등이 있고 그 외에 재해보장특약에서 재해보장의 대상범위를 처자까지 확대한 가족재해보장특약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가족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에 준할 수 있는 가족보험 형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현행 판매되고 있는 교육보험은 남편(주피보험자)의 사망시 자녀의 학자금과 자립자금이 지급되는 사망보험과 보험에 가입한 자녀의 학자금을 지급하는 생존보험이 결합되어 있다 또한 남편 생존시 종신연금을 지급하고 남편 사망시 처에 대한 종신연금과 자녀에 대한 확정연금을 지급하는 양로보험도 판매되고 있다. 가족보험의 보험료산출계산에서는 예정사망율파 예정이율 및 예정사업비율을 정하는 외에 예정출생율, 예정기혼율 등도 기초가 되는 것이 이 보험의 기술면에서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보험상담신청

      보험상담신청

      상품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 주시면 1영업일 이내
      보험전문가가 연락 드립니다.

      고객 정보 입력

      보험상담신청 고객정보입력
      관심상품
      기본보험료 100,000
      생년월일을 8자리로 입력해주세요.
      예)19840219
      휴대전화번호 - -
      주소
      상담예약시간 1영업일 이내 연락드리겠습니다.
      메모

      금융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동의

      ABL생명은 고객님과의 상담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고객님은 본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보험계약 상담 등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당사(보험전문가 포함)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보험상품에 대한 소개 (보험상품 안내, 보험료 계산 및 보험설계 서비스(재무설계 서비스), 고객요청 사항 안내)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성별 및 연령, 연락처(핸드폰 또는 이메일), 주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동의일로부터 3개월(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까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받는 자

      • ABL생명 및 보험전문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카카오톡
      • 라인
      공유하기 닫기
      로딩중